수입, 수출, 제조기업을 위한 FTA 원산지증명 솔루션
FTA 원산지증명 솔루션 – 개요
FTA 협정 체결국 및 활용업체가 점차 증가 하고 있으며, 이러한 FTA의 활용을 위해 체계적인 원산지 관리가 필요하고, 전문적인 관리 시스템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등의 FTA 체결 관련국(EU 등)에 대한 수출 시 원산지 규정의 복잡화에 따른 전문성이 증대되고 있으며, 국내 공급의 경우에도 원산지관리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수출용 원재료를 국내 공급하는 경우, 공급자는 수출자가 요구하는 모든 원재료에 대하여 FTA별 원산지 결정기준에 따라 원산지 판정 후 원산지 확인서, 소명서 등의 확인서류를 발급하여야 합니다. 미국, EU와의 FTA 발효 시 엄격한 원산지 검등을 요구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원산지 확인, 관리, 사후검증대비가 가능한 FTA 원산지 관리시스템의 구비(5년간 보유)가 요구됩니다.
그리고, 업체별 원산지 인증 수출자 지정요건 충족을 위해 전담인력 및 FTA 원산지 관리시스템의 구비가 요구되며, ERP 시스템과의 연동도 필요한 상황입니다.
아래의 제안서에서는 FTA 관련 원산지관리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으며, ERP 시스템과의 연동 등 기타 세부적인 문의에 대해서는 직접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원산지 관리의 중요성
원산지 관리 시스템의 효과
원산지 관리 시스템 구성도
원산지 관리 시스템 – 소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