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Back 최적화 ERP 시스템
Win-Back을 위한 ERP 솔루션을 찾으십니까?
1. Package를 상위의 ERP 시스템으로 재구축하는 경우
ERP 시스템에 대한 Win-Back을 하는 기업 중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는 것은 Package를 버리고 상위의 시스템을 도입하는 경우일 것입니다. Package 시스템에 맞춰 업무를 하다보니 많은 부분에서 만족도가 저하되었을 것이며, 미약한 기능으로 인해 업무를 고도화 시키기가 매우 어려웠을 것입니다.
전산실을 보유하고 있다 하더라도 소스를 확보하지 못한 상황에서 현업에 대한 지원 방안은 전무했을 것이며, IT 기업에 의존하여 진행하다 보니 꾸준히 투입되는 수정비용에 대한 부담에 대해서도 내부적으로 논란이 많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막상 시스템을 교체하고자 해도 국내 메이저 ERP 기업 대부분이 Package 기업이다 보니 도입에 있어 고민이 깊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업종특화 된 시스템에 다양한 모듈을 담고 있으며, 원하는 부분에 대해 전체적으로 SI 수준에 이르는 Customizing 을 지원해 줄 수 있는 시스템을 원하지만, Package 기업에서 이러한 요구를 수용해 주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경우에 Open Solution ERP 시스템을 도입하시는 것이 최고의 방안일 것입니다.
전산실과 개발자가 있다면 소스를 100% 제공해 주고 현업을 지원할 수 있는 모든 기술을 이전해 줄 뿐 아니라, 국내 최고의 개발 플랫폼 기반에 소스를 제공하고 있어 빠른 기술이전을 통해 기술력을 확보할 수 있으며 특히, 유지보수에 있어서는 매우 높은 편리성을 제공 해 줄 것입니다.
2. 자체 개발한 ERP 시스템을 SI 방식으로 재 구축하는 경우
전산실과 개발인력을 유지하면서 오랜 기간 사용해 온 ERP 시스템이라면 정말 많은 기능을 보유하고 있을 것이며, 현업에 최적화되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세월이 흘러 64Bit를 지원하지 못한다거나 플랫폼 기반이 약해 기능이 미약하여 편리성 높은 최신의 사용자 UI가 제공되니 못하고 현업에서 요구하는 Office 와 유사한 환경과 Grid 등을 제공해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Package ERP 기업을 만나 Win-Back을 상의해 보지만 원하는 수준의 Customizing을 지원하는 SI 방식의 프로젝트 진행에 대해 난감을 표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이러한 대규모 Win-Back에 있어서는 다양한 요소가 맞아야 합니다.
대규모 SI에 대한 경험, PM의 역량, 업종특화 ERP 시스템의 보유 여부, 고급의 회계.인사 시스템 보유, 그룹사 지원 모듈 보유 여부 등 많은 요소가 맞아야만 정상적인 프로젝트 진행이 이루어질 수 있으며, 또한 프로젝트를 기한 내에 마무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EMAX는 다양한 업종에 대한 업종특화 ERP를 이미 보유하고 있기에 기 보유 시스템을 기반으로 Win-Back하는 방안도 제공하며, 개발 플랫폼만을 도입하여 이를 기반으로 모든 시스템을 이관하는 방식도 가능합니다.
또한, EMAX는 다양한 기업에 다양한 Win-Back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Power Builder, VB 6.0 등의 구형 시스템과 Oracle DB, SAP, Oracle 연동 등에 대한 다양한 연동경험, 그리고 다양한 종류의 기간계 시스템 연동, 회계.인사 등의 다양한 Migration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국내 최고의 ERP 시스템인 Open Solution ERP와 Frame7 개발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공되며, 구축 후 모든 기술을 이전해 드리기에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 방안이 될, 그 동안의 레퍼런스가 이를 증명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