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관리 솔루션 [Frame7]

ERP, MES, APS, Groupware, 회계, 인사, 총무, ESS, e-Accounting, FA 통합 << All In One Platform

ERP, Groupware 통합 시스템의 필요성

ERP, Groupware 통합 시스템의 필요성

ERP + 통합 그룹웨어의 필요성

지금까지의 그룹웨어는 전자결재를 기반으로 메일, 일정, 게시판 등 순수한 그룹웨어 기능만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어 왔습니다.

하지만, 이맥스의 EM-Biz Portal 협업관리 시스템은 ERP 통합 DB로 구축하여 운영되는 장점을 살려 두 시스템의 분리로 인해 발생되는 단점을 보완하고, 문서 없는 사무실 구현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구축 시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개발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ERP 시스템과 그룹웨어의 연동 1건 당 몇백의 비용이 소요 됩니다. 하지만, 통합 DB 이기에 원하는 기능을 연동 작업 필요없이 개발 가능하며, ERP DB를 바로 불러와 작업을 하기에 개발에 대한 한계성이 없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그룹웨어는 대부분의 기업이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그룹웨어를 도입한 기업이 대부분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 활용도가 낮다는 것입니다. 활용도를 높이기 다른 그룹웨어 전문 기업의 시스템을 도입하지만 결과는 마찬가지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스마트 폰의 등장으로 인해 그 활용도를 낮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협업 업무가 가능하다는 것이 그룹웨어의 가장 큰 장점이었지만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인해 그 장점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제 그룹웨어는 업무용 그룹웨어로 변화해야 합니다. ERP의 연장선상에서 기능이 제공되어야 하고, ERP의 단점을 해결해 주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EMAX의 그룹웨어는 ERP 내에 필요한 모든 전자결재를 제공하며, 특히 회계, 인사, 근태, 총무 등의 시스템과 연계되어 제공되는 확장 기능은 관리 부서의 업무를 줄이며, 프로세스를 혁신시켜 줍니다. 모듈별로 제공되는 수십가지의 ESS 기능은 타 그룹웨어 시스템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차원이 다른 서비스입니다.

기존의 그룹웨어 시스템에 별다른 효과를 보지 못했거나, 교체 필요성을 느끼거나 관리 프로세스의 혁신을 원하신다면 EM-POTAL 그룹웨어를 만나 보십시오.

 

ERP + 통합 그룹웨어의 도입효과

 

 

검색어를 넣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