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관리 솔루션 [Frame7]

ERP, MES, APS, Groupware, 회계, 인사, 총무, ESS, e-Accounting, FA 통합 << All In One Platform

그룹사를 위한 복수 관계사 관리(Multi-Org) 회계 시스템의 구축

그룹사를 위한 복수 관계사 관리(Multi-Org) 회계 시스템의 구축

 국내의 많은 기업이 매출액의 증가에 따라 관계사의 설립 즉, 계열사를 늘려가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법인 확장에 따른 업무 대응을 위해 복수 관계사를 위한 시스템을 갖추고자 하고 있으며, 계속적으로 이어지는 법인 확장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시스템을 물리적으로 분리하지 않고 한 시스템, 즉 한 DB 내에서 계열 법인을 통합 관리하고자 하며, Log-In, Log-Out 반복 없이 법인 한 시스템 내에서 법인 선택을 통해 원하는 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기를 원하며, 선택적으로 법인 및 사업장의 재무제표 등에 대한 자료를 한 법인, 혹은 여러 법인을 선택하여 통합하여 조회하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법인별, 시스템에서 사업장별 권한관리가 기본적으로 제공되어야 하며, 필요 시 추가 법인과 사업장에 대한 추가가 쉽게 이루어질 수 있어야 합니다. 

 그룹 내 법인의 형태가 제조, 유통, 서비스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면 계정체계에 대한 구성도 다양하게 등록하고 법인의 형태에 따라 적합한 계정체계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하며, 재무제표 등의 리포트도 법인별로 업종에 맞게 별도 구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룹사를 위한 회계 시스템은 기본 설계부터 이러한 사항들을 반영하여 설계가 되어야 하며, 그룹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업무를 지원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추어야만이 완벽한 그룹사 지원 회계 시스템으로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 그룹사를 위한 복수 관계사 관리(Multi-Org) 회계 시스템의 구축

 

 

검색어를 넣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