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me7 – 원가관리 시스템
원가관리 개요
‘Open Solution ERP’ 의 원가관리 시스템은 원가관리에 용이한 자료의 제공과 원가의 분석 등을 목표로 개발되어 생산성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한 각종 자료를 제공합니다.
원가 관리시스템은 각제품 별로 작업장에서 직접 발생되는 자재비, 노무비, 경비와 간접적으로 발생되는 재료비, 노임, 경비를 취합한 다음 정해진 분배 원칙에 따라 계산되며, 원가요소 및 배부기준율을 정하고 각 기능에서 발생된 직.간접 비용을 집계하는 원가기준관리 기능과 표준원가 및 실제원가를 계산하고 분석하기 위한 사전, 사후 원가계산 기능으로 분리되어 제공됩니다.
업종에 따라 개별 제품원가, 기간별원가, 프로젝트원가, 목표원가 등을 제공하며, 제품별.제품분류별.사업장별.법인별 손익을 제공하고, 목표대비 실제 원가에 대한 분석자료도 제공합니다.
구축 목표 및 효과
[구축 목표]
- 원가관리의 용이한 제공
- 원가분석 가능
- 생산성 및 경쟁력 제공
- 원가분석을 통한 경영판단의 적기 제공
[구축 효과]
- 원가 계산의 자동화
- 원가 관리에 따른 생산성 향상
- 원가 절감 방법론 설정
- 제품별/부서별 원가 분석으로 수익성 분석
- 실제 원가 요소별 분석으로 경영성과 평가
- 사후 원가 계산 기준설정
- 간접비의 배부기준율을 위한 원가코드 설정 후 자동 연결 산출
원가관리 프로세스
원가관리 MENU 구조도